빅데이터는 여행업계를 어떻게 바꾸고 있나
시장조사기관 포커스라이트(Phocuswright)에 따르면, 전세계 여행업계의 총 예약 규모는 2017년 1.6조 달러에 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세계여행관광협회(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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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는 여행업계에 고객 분석을 통한 전략적인 가격을 책정, 일관된 고객경험 제공, 고객 추천 기능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숙박업체와 항공업체 및 관련 사이트 뿐만 아니라 여행객 정보 제공까지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 중심적,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어 여행산업의 발전에 기회를 제공한다
- 빅데이터를 이용한 고객분석 및 마케팅 방향 설정
- 빅데이터를 통한 일관된 고객경험 제공 가능
1. 에어비엔비 - 숙박공유사이트
; 호텔은 수요에 따라 가격책정이 달라지지만, 호스트는 항상 같은 가격에 집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음. 에어비엔비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알고리즘 모델으로 호스트에게 숙박 가격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함. 업체의 수요, 위치, 종류,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격을 최적화하여 추천해주어, 호스트의 예약률과 매출을 높여줌
;고객의 과거 행동 데이터를 통해 여행지 추천, 가성비 숙박장소, 맛집을 추천하며 고객경험을 향상시킴
2.카약(KAYAK) - 여행 검색엔진
; 연간 20 억 건의 여행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여행지 관련 정보를 제공함. 연간, 월간 인기 여행지 정보와 항공권 가격, 숙박 비용 등을 모아서 보여줌. 특히 항공관 가격 예측 기능을 제공하여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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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호주관광청과 항공사 Virgin Australia 파트너십)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호주관광청과 Virgin Australia가 고객 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 파트너십을 맺음. 관광청은 항공사의 디지털 체널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온라인 활동을 제공해주고, 항공사는 방문자의 발권현황등을 관광청에 전달하여 고객에게 중복 추천하는 일을 예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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